연면적 33만1454㎡ 국내 최대 규모
벤처, 중소기업 위한 특화 업무공간 제공
캠퍼스몰과 아울렛, 동북부 쇼핑·문화 명소 기대
남양주 다산새도시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 조감도
남양주 다산새도시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 조감도
최근 벤처 및 중소기업들의 보금자리로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중소기업을 위한 오피스 편의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빌딩 임대료보다 저렴한 분양가에 각종 세금감면 등 혜택이 많은 게 장점이다. 주요 산업의 패러다임이 지식산업으로 변화하면서 소규모 벤처기업과 중소제조업자가 늘어나는 데 따라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23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사통팔달 교통망과 자족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는 경기 남양주 다산새도시에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 관심을 모은다. 현대건설이 진건지구 자족용지 3블록에 시공예정인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가 주인공으로, 뛰어난 입지와 빼어난 외관, 특화 설계 등이 돋보인다


최근 건축허가를 완료한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는 연면적 33만1454㎡에 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지식산업센터에 ‘캠퍼스’라는 명칭을 적용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프리미어 캠퍼스’는 ‘최고’, ‘첫번째’라는 뜻을 가진 ‘premier’와 ‘대학 교정’ 등을 뜻하는 ‘Campus’를 합한 것으로, 단순한 업무공간이 아닌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샘솟는 최고의 복합공간을 뜻한다.

애플이나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를 선도하는 혁신기업들의 경우, 사옥을 캠퍼스라 부르며, 그곳에서 일하고 먹고 쉬면서 혁신을 만들고 있는 것을 모티브로, 대한민국 첫 번째 지식 캠퍼스가 다산새도시에서 시작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프리미어 캠퍼스의 업무공간은 왕숙천 파노라마 조망과 공원 조망이 가능한 쾌적하고 여유로운 공간으로 조성된다. 총 2181실로 구성되며 입주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프리미어오피스, 섹션오피스, 에틱오피스, 캠퍼스하우스(기숙사)로 설계했다.

특히 에틱오피스(Attic Office)는 프리미어 캠퍼스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으로, 전용면적 내부에 누다락과 화장실·샤워시설을 적용해 스타트 벤처기업 등을 위한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지식산업센터로 구분되지만 업무용 오피스텔과 접목된 상품으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최대 층고를 6m(일부호실 제외)로 높여 개방감 및 공간활용을 극대화 했으며, 5개동 중 1개동 2~5층은 1.5톤/㎡, 6~10층은 1톤/㎡의 하중을 감당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3m 광폭 복도 설계로 물류이동이 편리하고, 40FT 컨테이너 입차, 화물전용 엘리베이터 4대 가동, 256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법정대비 1.8배) 등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한 다양한 시설들이 도입된다.

상업시설인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은 연면적 8만3510㎡ 규모로, 단지를 가로지르는 셔틀버스와 트램노선까지 보유한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연간 800만 명의 방문객 유입이 예상되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단지 바로 앞에 개점될 예정이어서 노원, 중랑, 강동, 강북, 구리, 남양주 등 수도권 동북부 지역 시민들의 대표 쇼핑·문화 메카로서 시너지효과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도농고등학교 옆 남양주시 다산동 6143번지에 마련됐다.

원문보기: 
http://www.hani.co.kr/arti/economy/property/895001.html#csidx9e7b9278459b059b17ad5d8631a1237